top of page

Change
Management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변화를
효과적으로 계획 관리

들불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란?

변화 관리는 지난 20여년 동안 발전해온 개념입니다. 변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변화를 통해 나아가는 개인들이 성공적으로 변화를 채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비하고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 변화관리의 핵심입니다.

변화관리를 채택한다면 조직 변화의 성공적 토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왜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가 필요한가?

변화를 관리하는 방식은 직원, 고객, 수익성 등 조직에 가장 중요한 것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조직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변화를 관리해야 할 이유는 점점

더 커지고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는 변화 관리가 직원들이 변화를 성공적으로 참여하고 채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비하고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서명 언어와의 통신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이상

변화를 관리하는 것은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계획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변화를 관리하는 것은 시스템 구현이나 인수와 같은 변화하는 것을 전달하는 것 이상입니다.

우리는 조직 내 사람들이 현재 상태에서 미래 상태로 이행하는 것을 통해 그들을 지원해야 하며,  사람들이 그 변화를 받아들이고 채택할 수 있도록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은 프로젝트 성공과 프로젝트 투자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유연한 방법론의 필요

조직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변화 관리의 원칙을 다르게 채택하고 있습니다.

즉, 변화 관리는 그 범위와 목적이 다를 수 있으며 조직마다 정의하고 구현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조직의 변화를 관리하기 위해 구조적이면서도 유연한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플라스틱 와이어 코일

수준에 따른 변화관리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