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
Management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변화를
효과적으로 계획 관리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란?
변화 관리는 지난 20여년 동안 발전해온 개념입니다. 변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변화를 통해 나아가는 개인들이 성공적으로 변화를 채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비하고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 변화관리의 핵심입니다.
변화관리를 채택한다면 조직 변화의 성공적 토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왜 변화관리(Change Management)가 필요한가?
변화를 관리하는 방식은 직원, 고객, 수익성 등 조직에 가장 중요한 것들에 영향을 미칩니다.
조직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복잡한 변화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변화를 관리해야 할 이유는 점점
더 커지고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는 변화 관리가 직원들이 변화를 성공적으로 참여하고 채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비하고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이상
변화를 관리하는 것은 단순히 커뮤니케이션 계획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변화를 관리하는 것은 시스템 구현이나 인수와 같은 변화하는 것을 전달하는 것 이상입니다.
우리는 조직 내 사람들이 현재 상태에서 미래 상태로 이행하는 것을 통해 그들을 지원해야 하며, 사람들이 그 변화를 받아들이고 채택할 수 있도록 영향을 미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조직은 프로젝트 성공과 프로젝트 투자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유연한 방법론의 필요
조직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변화 관리의 원칙을 다르게 채택하고 있습니다.
즉, 변화 관리는 그 범위와 목적이 다를 수 있으며 조직마다 정의하고 구현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조직의 변화를 관리하기 위해 구조적이면서도 유연한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